본문바로가기

한국신장장애인협회대구협회

공지사항

  • [보도자료] 전국신장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행사 2020년 제15회 전국신장장애인대회 개최
  • 관리자   |   2020-09-04 17:57 조회수 : 40

09월 14일(월)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전국 신장장애인 및 가족, 의료진, 국회의원 등 약 50명 참가


 보건복지부, 새생명의료재단, 한국신장장애인협회 산하 49곳이 후원하고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 최혜영 국회의원, 이종성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는 전국신장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행사 "전국교류협력사업 제15회 전국신장장애인대회 부제: 신장장애인 이동지원대안마련"이 오는 09월 14일(월) 13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에서 개최하며 전국의 신장장애인 및 가족, 의료진, 국회의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 예정이다.



13시부터 신장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분들에 대한 시상의 자리를 마련되었고, 또한 영상을 통하여 신장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상영할 예정입니다. 14시 30분부터는 신장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한 심포지엄(정책토론회) '주제 : 신장장애인 이동지원 대안 마련'이라는 주제로 진행 된다.


 좌장은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 김세룡 회장이 맡고,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오욱찬 박사의 발제를 시작으로 건국대학교 이민선교수,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인천협회 이순종회장,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용석정책실장, 보건복지부 자립지원과 시용호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신장장애인 이동지원 서비스의 현황과 투석생활을 하는 신장장애인들의 복지서비스 실태 및 문제점을 파악하며, 신장장애인들의 생명과 직결된 이동지원 정책, 신장장애인 이동권 확보를 위한 모델 모색을 통하여 정책기반을 마련하는 것에 큰 영향으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국교류협력사업 제15회 전국신장장애인대회" 신장장애인 이동지원대안마련"을 위한 심포지엄을 통해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의 신장장애인들이 힘든 투병생활에서 서로 희망을 나누며 확력을 되찾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해본다. 참여를 희망하는 신장장애인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 ☎02-2236-9081으로 문의하면 된다.